본문 바로가기
후기

[떡볶이] 미로식당 내돈내산 후기

by selfhelp 2021. 7. 30.

졸려운데 잠들지 못할 때 ASMR 동영상을 본다. 주로 보는 채널에서 미로 식당 국물떡볶이를 먹으며 강추를 하길래 떡볶이 광이라 바로 사봤다. 

영수증
내돈내산

 가격

마켓멀리에서 한개에 4800원인데 7000원 쿠폰이 있어 두 개 주문했다. 하지만 배송비가 3000원으로 결국 4000원 할인하는 셈이다. 

겉봉지 앞면
겉봉지

냉동보관이라 유통기한이 1년정도 된다. 냉동식품을 좋아하진 않으나 한번 먹어보지 뭐.

겉봉지 뒷면
뒷면

 

칼로리

떡볶이 자체가 칼로리가 어마어마한걸 알았지만 2인분이 915칼로리나 된다.

 

조리법

떡은 확실히 쌀떡보다 밀떡. 조리법은 쉽다.

물넣고 떡, 어묵 넣고 끓이면 끝. 원하면 면사리 넣고 추가 넣고 싶은 거 넣고 하면 된다. 

당면 불리기
당면
떡, 어묵, 소스
내용물

난 라면사리보다 당면을 좋아해 미리 물 올리기전 당면부터 불려 놨다. 내용물을 보니 생각보다 양이 많진 않다. 많이 먹는 사람은 혼자 먹어도 가능할 것 같다.

소스넣고 끓이기
1
재료 넣고 끓이기
2

당면을 넣을 거라 물 600ml를 넣고 떡-어묵-당면사리-파 순으로 넣었다. 

계란, 깻잎 추가
3

뭔가 자꾸 밋밋해보여 맛을 보면서 삶은 계란, 깻잎까지 넣었다.

 

4

다 끓이고 맛을 보았는데 음... 내가 너무기대를 했나 유튜버가 강추, 꼭 먹어보라 한 기대만큼은 미치지 못했다. 내 입맛이 좀 까다롭고 만족도가 높은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우와~ 할 정도는 아니다. 

엄청 맛있는 국물떡볶이보단 맛있는 국물떡볶이였다. 난 깻잎을 넣었지만 넣기전 국물 맛을 봤을 때도 썩 맛있지 않아 넣었기에 ★★★☆ ☆ 정도다. 그래도 마트에서 파는 포장떡볶이 보단 맛있다. 

 

그리고 포장지 뒷면을 보면 조리시간도 짧게 표기되어있는데 표기된 조리시간 보다 오래 끓였음에도 떡이 간이 너무 안 배고 안 익은 것 같은 느낌이었다. 조리시간은 총 30분 정도로 끓기 시작하면 5분이 아닌 10분이 적당하다. 

 

전체적으론 한번 먹어볼만한 맛이었다. 두 번은 아니고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