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이야기/절약

위례주민이 소개하는 위례 스타필드 / 이마트 트레이더스 이용 꿀팁

by selfhelp 2021. 9. 27.

위례에서 갈만한 곳이 스타필드밖에 없다. 유일한 번화가, 쇼핑센터이며 대형 복합몰이나 집에서 도보로 가까이 이용할 수 있다. 대부분이 하남 스타필드 하면 미사를 떠오른다. 위례 스타필드는 미사에 위치한 스타필드보다 규모는 작지만 그래도 결코 작은 규모라 할 수 없으며 오히려 주민들이 이용하기에 너무 넓은 것보다 층별로 필요할 건 다 들어와 있어 이용하기엔 더 편하다. 

 

가는 길

우선 가는길부터 소개하면 자가용으로 이용시 평일 저녁 전까진 큰 어려움이 없다. 평일 저녁시간에 사람이 많은 편이며 주말에는 스타필드 근처 도로부터 차가 많은데 이 차들이 대부분 스타 필드로 들어가 주차하는데도 진 빠진다.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도보를 이용하는 분들은 1층입구로 들어가야 하는데 입장 시 QR코드나 전화번호 인증을 해야 한다. 하지만 QR코드는 비교적 시간이 오래 걸려 정문을 들어서면서 개인폰의 전화번호화면으로 들어가면 지체 없이 통과할 수 있다. 더 성격이 급하신 분들은 080을 미리 누르면 더 편하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스타필드를 이용하는 많은 분들의 목적지가 이마트 트레이더스다. 신세계 포인트는 아마 없는 분들이 없겠지만 그만큼 필수이고 기본이니 먼저 언급하겠다. 트레이더스는 할인 품목이 있는데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1. 신세계 포인트 적립 시 할인되는 품목과 2. 삼성카드 결제 시 할인되는 품목이다. 처음 트레이더스를 방문하면 할인 품목의 할인이 적용된 빨간 글씨만 보고 무조건 카트로 집어넣는데 잘 보면 트레이더스 삼성카드 이용 시 할인과 신세계 포인트 적립 시 할인 두 가지가 있다. 삼성카드는 신용카드로 연회비도 지불해야 하니 없는 분들이나 가끔 가는 분들은 꼭 만들 필요 없고 신세계 포인트는 무료이니 꼭 만들길 바란다. 

 가입 방법은 개인폰에 이마트앱을 설치한다. 그리고 회원 가입하면 끝이다. 자주 가는 분들은 이 이마트 앱을 설치하면 출석체크를 통해 이머니를 모아 현금처럼 사용할 수도 있고(단 이마트에서) 할인 품목의 쿠폰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으니 이 이마트앱도 쏠쏠하다. 

 혹시 트레이더스를 처음 가기 전 이 글을 본다면 꼭 신세계 포인트 가입 후 방문하길 추천한다. 할인 품목의 할인 금액의 몇 천 원 단위로 꽤 크다.

 

아마 트레이더스에서 주로 장보는 분들은 삼성카드를 갖고 있을 것이다. 이 삼성카드 하나의 유무가 결제 시 금액의 차이를 높여준다. 그만큼 트레이더스 이용 시 삼성카드의 혜택이 엄청나다. 매주, 월요일마다 트레이더스는 할인 품목이 바뀌는데 이 할인품목이 삼성카드결제 시에만 해당된다. 한 품목당 적게는 몇 천 원의 차이니 한 번에 몇 십만 원의 결제를 하는 트레이더스 고객들은 삼성카드가 필수다. 단 모든 삼성카드가 트레이더스 할인에 적용되는 것은 아니다. 트레이더스 삼성카드가 따로 있는데 기존에 삼성카드를 소지했다거나 특히 이마트 삼성카드가 있다한들 트레이더스와는 별개니 꼭 주의해야 한다. 나처럼 처음에 결제 후 왜 할인이 적용 안됐는지 확인하는 실수는 범하지 않길 바란다. 

트레이더스를 이용하는 두 번째  팁은 월요일 오전 시간대를 공략하는 것이다. 트레이더스는 당연히 주말이 사람이 가장 많이 몰리고 평일 오전이 가장 한가하다. 그래서인지 일요일이 지난 월요일 오전에 가면 세일하는 품목들이 많다. 물론 그 품목들이 일요일에 팔고 남은 것들일 것이다. 난 트레이더스에서 베이글을 항상 사는데 월요일 오전에 가면 원래 한 봉지에 6개들은 베이글을 7개에 팔아 구매한 적이 있다. 

 또한 매주 월요일마다 삼성카드 이용 시 가능한 할인 품목이 바뀌기에 이 할인 품목을 참조할 목적으로 월요일 오전에 방문하기도 한다. 

노브랜드

처음 스타 필드로 장을 보러 다녔을 때는 노브랜드가 있는지 몰랐다. 자가용을 이용해 지하에 주차하고 주차장 바로 위 트레이더스에서 대량으로 장을 봐서 다른 층들은 잘 몰랐다. 그러다 트레이더스 바로 위 층에 노브랜드가 있는 걸 보았는데 트레이더스가 있음에도 사람들이 노브랜드를 찾길래 궁금해 노브랜드를 이용했다가 지금은 주로 노브랜드를 이용한다. 

 노브랜드는 작지만 전자제품까지 없는 게 거의 없다. 또한 노브랜드도 매번 할인 품목이 바뀌며 할인금액도 꽤 크다. 오히려 트레이더스보다 저렴한 것 같다. 노브랜드도신세계 포인트 적립 시 할인되는 품목이다. 나는 주민으로 우유나 생필품을 사기 위해 노브랜드를 이용하는데 트레이더스를 이용할 때 보다 이동시간이 많이 줄었다. 노브랜드와 트레이더스의 차이점은 자가용을 이용해 한번 장 볼 때 다량으로 구매하는 분들은 트레이더스, 나처럼 동네 마실 가듯 편하게 이용하는 분들은 노브랜드를 이용한다. 이러니 트레이더스에서 1시간 보내면 노브랜드에서 30분이면 장을 본다. 그래서인지 노브랜드 앞에 스타필드 내에서 이용할 수 있는 카트들이 있다. 노브랜드에서 장을 보고 위층으로 올라와 정문 앞까지 카트를 이용할 수 있으니 자가용이 없는 분들은 더욱 편하다.

<그 외>

트레이더스, 노브랜드 등 장보기 목적 외에도 CGV, 올리브영, 영풍문고, BMW, 여러 의류 브랜드들이 입점돼어 있다. 이 중 내가 추천하는 것은 에잇세컨즈다. 에잇세컨즈가 1층에 크게 입점되 있는데 할인기간에 잠실, 가든파이브엔 품절돼 없는 상품을 위례 스타필드에서 찾아볼 수 있다. 영풍문고도 있지만 우리나라는 확연히 교보문고를 따라올 수가 없음을 느낀다. 신간같은 경우도 교보문고에 재고가 있지만 영풍문고에 있는경우를 못봐 나는 항상 가든파이브까지 가서 교보문고를 이용한다. 

 

여기까지 추천할만한 개인적으로 이용한 위례스타필드 후기를 적어 보았으니 이용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댓글